본문 바로가기

센티아의 재미난 이야기/센티아 카페창업을 꿈꾸다

센티아의 무료한 커피방향제 만들기 도전기

안녕하세요, 센티아입니다. 평소 커피를 핸드드립으로 내려마시다보면 커피 찌꺼기가 잔뜩 남습니다. ^^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이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여 커피방향제를 만들수가 있지요. 커피방향제는 습기제거와 악취제거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냥 버리기 아까운 커피 찌꺼기로 커피방향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모든 사진이 스마트폰으로 찍은 것들이라 화질이 좋지 못한 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

활용한 재료는 커피 찌꺼기와 쓸모없는 천떼기, 실과 스탬플러입니다.


일단 커피찌꺼기는 수분을 모두 날려줘야 나중에 곰팡이가 피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커피 찌꺼기를 전자렌지에 잠시 돌리거나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 수분만 날려주기도 하지만 저는 두가지 모두 여의치 않아서 그냥 키친타올에 감싸 꼬옥 짜서 대부분의 수분을 흡수시키고 다시 한번 꽁꽁 싸매서 밀폐봉투에 넣어 하루동안 보관하여 수분을 흡수시켰습니다.


지금 보시는 것은 사무실에서 준 도봉산 지도가 그려진 손수건입니다. 쓸데기 없는 천떼기입지요.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싹뚝 싹뚝 잘라서 커피 찌꺼기를 소량 안에 넣었습니다.


그리고는 실로 찌꺼기가 새나가지 않도록 꽁꽁 싸매었지요.


일단 1차적으로 시도해본 커피방향제의 모습입니다.


실이 부족해 조금밖에 남지 않았던 저는 잠시 고민을 하다 천떼기를 다시 잘라 스템플러로 박아 주머니 형태로 만들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커피 찌꺼기를 그 안에 넣고 조금 남아 있던 실로 다시 꽁꽁 묶었지요.


이렇게 만든 걸 친구에게 줘서 보냈더니 나중에 -0- 리폼해서 사진을 보내주더군요.

센티아의 무료한 커피 방향제 만들기 도전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