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티아의 자기 계발 이야기/남자와 여자의 차이

남자와 여자의 차이


                                  [ 이미지 출처 : 쿠쿠쿠 ]

남자와 여자의 차이

남자와 여자가 다른 점은 단순히 신체적인 것 뿐만이 아니라 정서적, 두뇌 발달적인 면에서도 많이 다릅니다. 그럼 이것은 왜 다른 것일까요?

그것은 아주 먼 과거로부터 진화해오던 과정에 대하여 살펴보면 알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인간이 알몸의 원숭이와 같던 시절(유인원) 남자와 여자의 역할은 확연하게 정해져 있었습니다.

남자는 영역 수호자이자, 약탈자였으며, 사냥꾼이었고.
여자는 둥지 수호자로서, 주변의 먹을 수 있는 열매나 식물들을 채집하였고, 아이들을 돌보고, 지켜주는 역할을 맡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각자의 역할에 맡게 진화를 해 왔으며, 현대에 와서는 확연하게 남자와 여자는 다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무엇이 다를까? [시각적인 면에서 다르다.]

남자는 좁고 멀리 보는 터널 시야을 가진 반면 여자는 주변을 넓게 살펴볼 수 있는 주변 시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는 멀리 있는 술집은 잘 찾아내면서 옷장이나 냉장고의 특정 대상을 찾는 데에는 상당히 애를 먹는다고 하지요. 

여자의 경우는 물론, 반대이며 수영장이나 길거리를 자신의 남자와 함께 걸어갈 때 자신의 남자가 한눈 파는 것을 귀신같이 알아챌 수 있다고 합니다.

여자 역시도 자신이 보고 싶은 것을 다 보고 있지만 넓은 주변시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자는 그것을 잘 알아채기란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근거로 제시될 수 있는 사례]

1997년 한 해 동안 영국에서는 길을 건너가다 죽거나 다친 어린이가 3952명이었는데, 이중에 남자아이는 2460명이고 여자아이는 1492명이었다고 한다.

호주의 경우 남자 보행객의 치상률이 여자의 두 배였다고 한다.

남자아이들이 여자아이들보다 길을 건널때 조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주변시야까지 넓지 못하니 사고율이 더 높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