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티아의 자기 계발 이야기/남자와 여자의 차이

남자와 여자의 가장 다른 점 - 두뇌의 발달체계

남자와 여자의 가장 다른 점 - 두뇌의 발달체계
[남자와 여자의 스트레스 대처법 차이]

[이번 포스팅이 남자 여자의 다른 점에 대한 마지막 포스팅이 되겠네요. 추 후에 ^^ 또 다른 이야기가 있을 때 다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가장 다른 점은 두뇌의 발달체계랍니다.


여자는 언어적 영역을 주로하고 다방면으로 두루두루 발달하지만 남자는 공간적, 지각적 영역을 주로 하여 집중적으로 발달한다고 하지요.


이 정보로 우리가 얻어낼 수 있는 것은 바로 남자와 여자의 다른 점 중에서도 두드러지게 다른 점에 대한 것입니다.


어떠한 문제에 대하여 직면하였을 때 대처하는 법은 남자와 여자는 다릅니다.


남자는 혼자 고민하고 해결책을 내려 애쓰지만, 여자는 그것을 주변에 말로 표현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결하려 애쓴다는 것이지요.


즉,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남자는 입을 다물어버리고, 여자는 말할 상대를 찾는다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남자는 별 깊이 없이 행동하고, 여자는 깊이 없이 말한다는 것이지요. 그렇게 다르기 때문에 남자는 여자의 말을 잘 들어주질 못합니다.


여자가 남자에게 어떠한 자신의 문제에 대하여 이야기를 할 때 남자는 여자에게 해결안을 내어주기 위해 애쓰지만, 여자는 그것을 원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여자는 단지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기만을 바란다는 것입니다. 왜?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녀는 그저 이야기를 하고 싶을 뿐이니까요. 그런데, 남자는 그 이야기를 중간중간 잘라먹으며 해결안을 내어주려 애쓰니 여자는 오히려 남자에게 화를 내게 되는 것이랍니다.


반면 남자는 한번에 한가지씩밖에 못하는 특성을 가지며 스트레스를 받으면 홀로 그것을 해결하려 하는데, 여자는 그런 그를 보고 무슨 문제가 있는지 말하라 재촉합니다. 그러면 좀 나아질것이라고. 물론 여자는 그 방법이 자신에게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진정으로 위하는 마음으로 하는 이야기지만 남자에게는 그것은 그리 효과적이지는 못합니다. 왜냐하면 남자는 한 번에 한가지씩밖에 못하기 때문에 말을 하면서 자신의 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낼 수는 없기 때문이랍니다. 때문에 남자가 만약 어떠한 문제로 골똘히 생각하고 있을 때 여자가 옆에 붙어 계속 말을 걸면 남자는 불쑥 화를 내게 된답니다.


"날 좀 가만히 내버려둬!"


이것은 남자와 여자가 다르기 때문이니 누가 옳고 누가 나쁘다 할 수 없는 문제이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