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티아의 재미난 이야기/볼만한 것들

[다큐]돈과 행복, 행복의 조건은?


  라식수술 이틀 후, 행복지수를 다시 검사했는데 그 결과 평균치인 55정도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심리학 용어로 쾌락 적응이라 합니다.


이 분은 필리핀에 여행왔다가 무인도에 반해, 우리돈 6백만원에 섬을 사고, 여기서 필리핀 여자랑 결혼하고 자녀를 낳아 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을 두고 천국의 오류라 합니다.
긍정적인 한면에만 초점을 두어 전체를 보지 못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천국의 오류와는 반대의 개념.
비참함의 오류는, 부정적인 한 면에만 초점을 맞추다가 전체를 놓치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리고...
명단에 그의 이름은 없었습니다...

 


이 분은 귀농하셔서 농사를 지으시면서 간간이 변호사일을 하신다고 합니다.


이분은 100점이 아닌 시험지를 들고 집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무서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능 일주일 전,
어느 과를 갈것인가에 대해 아버지와 의견차이를 빚다가 결국 폭발했고, 수능을 망쳤다고 합니다.


그 후 30세까지 백수로 살다가, 아프리카 구호단체 인턴을 지원하면서 새 삶을 찾았다고 합니다.

   [출처 - 쿠쿠쿠]

『 보면서 참 많을 생각을 하게 만든 포스팅이었습니다. 항상 행복에 대해 고민하고 어떻게 하면 보다 풍요롭고 만족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에 대해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지요. 아마 누구나 그러할 것입니다. 불행하고 싶은 사람이 세상 어디에 있을까요..?

돈으로는 행복할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우리는 돈을 쫓아 삶을 시간을 투자합니다.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말이지요. 그런 것을 보면 참, 모순된다고 생각을 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돈에 연연하는 제 자신을 다시금 되돌아보며 쓴웃음을 깊게 입에 베어물게 되곤 합니다.

어쩌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만족을 모르는 마음에 만족을 가르치는 것이 아닐까하고 생각이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