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티아의 재미난 이야기/볼만한 것들

심각한 고민 - 아내는 여왕, 나는 머슴

  [ 이미지 출처 : 쿠쿠쿠 ]

아내분의 상태를 보니 '의존성 성격장애'가 의심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임신 중이시라는 점이 좀 더 걱정을 불러 일으키는군요. 남편분이 현재까지는 잘 참고 아내의 요구를 들어주고 있지만, 사람인 이상 언제까지 참고 들어줄 수는 없을테니까요. 요구를 다 들어주는 남편의 태도도 문제가 되지만 그보다 더 문제는 남편에게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다 의존하는 아내의 태도와 그것을 나름대로 합리화 시키기 위한 비논리적인 사고는 한번쯤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더욱이나, 이후에 두 부부간에 갈등이 생기게 될 경우 '의존성 성격장애'를 갖고 계신 것으로 보이는 아내분이 산후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을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내가 소중한 것만큼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소중하다는 사실을 우리는 종종 잊고는 합니다. 

"잊지 마세요. 난 소중합니다. 그리고 당신도 역시 나와 똑같이 소중합니다. 누가 더 소중한 지는 단지 상대적일 뿐이에요."